쿠르드 족에 대한 선교의 관심이 다른 때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 특히 쿠르드 족은 근대 이후 많은 민족국가들이 세워지는 가운데에서도 자신의 국가를 갖지 못한 소수민족으로서 그 관심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7 세기 이후 이슬람 세력에 의한 지배를 시작으로 다른 민족이나 국가에 의해 다스
Ⅰ. 서 론
오스만 터키에 의해서 유지되던 범 이슬람권 사회는 유럽에서 시작된 제국주의의 등장에 의해 처참히 무너졌다. 이는 메카와 레바논, 이스라엘과 같은 지역에서 일었던 일종의 민족주의자들에게는 국가건설 및 영토확보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아랍인들이나 유대인들에게 있어
민회의(INC) 의장과 같이 후세인 정권 시절 국외에서 활동한 망명 지도자들에 대해 이라크 국민의 불신
● 수니파 이슬람 최고 권위기관인 ‘알-아즈하르 성원’이 IGC의 합법성을 부인하는 파트와를 발표(2003년 7월 19일) : "과도통치위는 점령군에 의해 이라크 국민에 강요된 것이기 때문에 종교적 정통
민간 하청업체에까지 면책특권을 부여하여 이라크인들의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뿐만 아니라 CPA가 주도해 과도통치위원회와 함께 제정한 법률도 지나치게 서구 지향적이고 비현실적인 내용이 많았다.(이라크의 운전자 대부분이 무면허임에도 면허 없이 운전하다 적발되면 최소한 한달 간 구금토록
Ⅰ. 기본정보
정식명칭은 이란 이슬람공화국(Jomhuri-ye Eslami-ye Iran)이다. 수도는 테헤란으로 북위 35°40′, 동경 44°26′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식 언어는 페르시아어이다. 정부 형태는 사실상 신정 군주제로 종교 지도자 모하메드 알리 하메네이와 대통령 마흐무드 아흐마디네자드가 통치하고 있다. 전
민족국가(national state)였다. 이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까지도 변함없는 현상이었으며, 20세기에 이르러서도 국제관계의 가장 핵심적 주제는 국가안보(national security)였다고 할 수 있다. 즉, 탈냉전기 이전의 국제관계의 핵심은 외부의 침략으로부터 국가를 방어하고 주권을 수호하는 것이었다고 할 수 있
지식인 허균은 자신의 저서인 ‘호민론’을 통해 나라를 구하는 것은 원민이나 항민이 아닌 바로 지배자의 폭력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쟁하는 호민이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호민의 태도는 자신의 삶보다, 자신의 속한 사회를 위하는 태도였다는 점에서 현대 사회에서도 큰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민족 국가 내에서 일어난 내전이었다. 이러한 내전은 과거의 국가 간의 전쟁보다도 더욱 심각한 양상을 보이며 비참한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왜냐하면 전통적인 국가 간 전투에서 민간인 사상자들은 전쟁의 뜻하지 않은 부산물이었지만, 탈냉전 시대의 분쟁에서는 사상자 수의 90%이상이 민간인들이기
9. 주민자치센터간 네트워크 형성과 민간주도형 모델 개발
전국 1,655개 동단위에서 동시에 실시된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도 있다. 시범실시 기간을 거쳤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의 동에서는 경험도 없고 준비된 역량과 프로그램도 제대로 없다. 그렇기 때문에 천편일률적인 시설배치
유지 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지역사회복지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두말할 나위도 없이 이상적인 지역사회를 건설 또는 이상적인 지역사회 그 자체를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시, 군, 구 차원에서 지역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해 구체적인 민과 관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